대전신세계 조감도. 사진=신세계
대전신세계 조감도. 사진=신세계
신세계가 오는 8월 대전신세계 개점을 앞두고 3000여명 채용을 위한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신세계는 대전신세계가 오는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행사는 지역법인인 대전신세계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와 유성구, 대전고용노동청,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 후원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기업 총 115곳이 참여한다. 우선 신세계그룹사인 대전신세계,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스타벅스코리아, 신세계L&B, 신세계센트럴시티, 신세계까사미아 등 8곳이 참여한다. 이와 함께 삼구, 위피크, 빌컴 등 협력사 104곳과 지역기업 한스크, 라도무스, 동양환경 등 3곳이 참가한다.

신세계는 이번 행사로 3000여명 규모의 고용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잡코리아에 마련된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이후 참여사가 자체 진행하는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채용 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김낙현 대전신세계 대표이사는 “이번 박람회로 지역 우수 인재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 고용 창출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지 법인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신세계는 신세계백화점의 13번째 점포로 백화점과 함께 호텔 및 체험 시설을 함께 선보인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