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효과' 루이비통 품절 대란…지민 '품절요정' 등극
방탄소년단이 루이비통의 새 엠버서더로 발탁되며 첫 공식행사부터 해당 브랜드의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23일 루이비통의 남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 '버질 아블로'는 루이비통의 하우스 앰버서더로 활동하게 된 방탄소년단과의 화상 인터뷰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멤버 지민은 85만 원 상당의 루이비통 티셔츠를 착용, 흰색 바탕에 그린 컬러 등 새모양과 다채로운 색으로 표현된 반소매 티셔츠와 블루진에 볼캡을 매치, 싱그럽고 청량한 매력은 저화질의 사진 속에서도 단연 시선을 사로잡으며 또 다시 5번째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지민은 올해 1월 루이비통 첫 공식 행사 때부터 단독 품절 대란을 일으켜온 주인공으로 이번에도 '즉시' 품절시켰다.

공식 판매사이트에서 지민의 티셔츠는 미국, 영국, 한국, 캐나다, 프랑스 등 거의 모든 국가와 지역에서 빠르게 품절, 막강한 '지민 브랜드파워'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 효과' 루이비통 품절 대란…지민 '품절요정' 등극
지민은 BTS 공식 루이비통 첫 행사부터 품절 대란을 일으켜 온 주인공이다.

1월 루이비통 공식 'Men’s Fall-Winter 2021 Fashion Show LOUIS VUITTON'에서 한화 137만원 짜리 루이비통의 대표 시그니처 LV 로고가 시계 이미지로 디자인된 화이트 색상의 니트를 착용, 16개국 이상 멤버 중 최초 단독 품절로 언론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지난달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할 당시 짧게 선 공개된 단 몇 초의 예고 영상에서 지민이 착용한 루이비통의 109만 원 짜리 캐릭터 펜던트 목걸이와 154만 원 짜리 니트는 고가임에도 예고 영상 공개 24시간만에 품절됐다.

니트는 두 색상 모두 거의 전사이즈를 품절되고 본 방송 직후엔 청바지까지 모두 품절됐다는 후문이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