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은 자체 온라인쇼핑몰 '더한섬닷컴'의 우수 고객에게 고급 세탁 서비스인 '한섬 케어 플러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한섬
한섬은 자체 온라인쇼핑몰 '더한섬닷컴'의 우수 고객에게 고급 세탁 서비스인 '한섬 케어 플러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한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기업인 한섬이 온라인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VIP 고객 대상 세탁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섬은 자체 온라인쇼핑몰 '더한섬닷컴'의 우수 고객에게 고급 세탁 서비스인 '한섬 케어 플러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한섬 케어 플러스는 온라인 전용 멤버십 등급 중 더 스타 및 스타 등급 고객이 홈페이지나 앱(운영프로그램)으로 신청하면 택배로 의류를 수거해 세탁한 후 집으로 다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세탁은 친환경 세탁 전문업체인 '그린어스'가 담당한다.

서울 8개구(강남·강동·동작·마포·서초·송파·영등포·용산구) 거주 고객의 경우 전담 직원과 서비스 전용 차량이 방문하는 대면 서비스도 가능하다.

한섬은 최근 비대면 소비활동이 늘어나면서 세탁도 온라인으로 해결하는 ‘비대면 세탁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신규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섬 관계자는 “우수 고객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69.1%가 제공 받고 싶은 혜택으로 ‘의류 관리 서비스’를 꼽았다”며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온라인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