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핀다)

(사진=핀다)

핀다는 비교대출 서비스를 제휴한 금융기관이 29개에 달한다고 22일 밝혔다.

핀다는 비대면 대출 중개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대출확정조건을 1분 내 조회해 신청까지 한 번에 가능한 '비교대출서비스'와 이자 납기일 알림 서비스 등 대출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나의대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핀다는 애큐온저축은행, OK저축은행을 추가로 입점시키며 총 29개 금융사의 대출확정조건을 조회할 수 있게 됐다.

핀다는 고객의 다양한 상품 선택권을 확보함과 동시에 우대금리 혜택까지 제공한다. 실제 핀다를 통해 저축은행대출을 받은 고객의 평균 대출금리는 지난 5개월 연속 낮아지고 있다.

△지난해 10월 15.1% △11월 14.7% △12월 14.4% △올해 1월 14.4%에 이어 이달 현재까지의 평균 대출금리는 14.3%로 집계됐다. 지난 1월 저축은행 전체 평균 대출금리 16.37%에 비해 2%포인트 더 낮은 수치다.

박홍민 핀다 대표는 "1금융권과 저축은행 등 2금융권과의 협업을 강화하며 다양한 대출 조건을 한 번에 비교해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여기에 핀다를 통해 대출을 받을 경우 최대 2.5%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고객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은 혜택을 계속해서 설계해가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