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인터넷·티비(TV) 설치 당일 현금지원
30대 직장인 이모씨는 최근 본가에서 독립을 결정하면서 자취방의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IPTV) 가입을 하기에 앞서 고민이 생겼다. 인터넷 가입은 필수지만 천차만별인 요금제와 가입자 유치를 위해 과장광고를 통해 현금 사은품 지급을 안하고 잠적하는 업체들이 많다는 직장 동료의 조언에 어떤 업체를 통해 신청해야 할지 혼란스러웠기 때문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외출이 제한되면서 백메가, 오백메가 인터넷 뿐만 아니라 인터넷TV도 필수인 시대를 맞이하면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한 KT, SK LG 등 통신사별 상품을 비교해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가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각 통신사 고객센터나 대리점은 자신들의 통신사 결합상품만 안내가 가능한데 반해 인터넷비교사이트는 국내 모든 통신사 TV인터넷 상품에 대해 전문적인 비교 분석이 가능하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인터넷 신규가입 및 통신사 변경 설치를 진행한다면 복잡한 통신사별 인터넷 상품과 유무선 결합할인, 사은품 혜택 등을 알아보는 수고를 덜 수 있으며,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초고속인터넷 및 TV결합상품을 추천 받아 가입 설계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인터넷속도는 100메가, 500메가 등 초고속 인터넷과 1기가 인터넷으로 나뉘며, 인터넷 사용의 목적에 따라 구분되는데 게임, 고화질영상 및 스트리밍 시청, 인터넷강의 등을 주로 이용한다면 가성비가 높은 오백메가 인터넷을 추천한다.

초고속인터넷과 휴대폰결합 할인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KT올레의 경우 총액결합할인, LG유플러스는 참 쉬운 가족결합, 가족끼리모여, SK텔레콤 사용자라면 온가족프리, 온가족결합할인 상품을 통해 인터넷 요금을 대폭 할인 받아 이용할 수 있다.

통신사마다 요금제와 결합할인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통신사를 선택하는지에 따라 매월 통신비에 차이가 발생한다. 특히 같은 통신사라도 여러가지 상품에 따른 휴대폰 결합 할인이 다르기 때문에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인터넷비교사이트는 통신사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보다 20% 이상 많은 현금 사은품 지원 혜택을 지급 받을 수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변경 현금 사은품 지급’ 등으로 알려졌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는 “인터넷 티비(TV) 가입 시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곳 등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인터넷가입 약정 기간이 만료되었다면 기존 통신사 재약정 보다는 신규가입 또는 통신사를 변경 설치하는 것이 다양한 할인과 함께 현금 사은품 혜택을 많이 받아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당현함’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공식 승인을 받은 SK KT LG 헬로비전 인터넷가입 설치 비교사이트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현금사은품 미지급 사고 건수가 0건으로, 경품고시제 가이드 기준에 따라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 가입 시 최대 46만원의 현금 사은품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4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인터넷가입 전문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고객 만족을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 건에 대해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을 빠르게 지급하고 있으며, 인터넷 설치 후기와 지인 추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카페 ‘당현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