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2020 KVRF/VR EXPO 성황리에 오프라인 전시 종료
지난 10일(목)~12일(토)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전문 박람회 2020 KVRF/VR EXPO에서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대구VR/AR제작거점센터 공동관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로 진행하며, 우려 속에서도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여 성황리에 오프라인 전시를 마쳤다고 전했다.

공동관 안에는 대구 소재의 VR기업인 ㈜엠엠피, ㈜푸딩, (주)니어네트웍스, 포이글로벌이 함께 참가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바이어는 “포이글로벌의 롤러코스터 VR머신과 자사의 탑승트럭을 협업으로 제작하면 시너지효과가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사업화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고, ㈜푸딩의 비대면 다중참여 미팅플랫폼에 대한 기업들의 서버사용 문의 및 콘텐츠 제작에 대한 상담이 끊이지 않았다.

(주)니어네트웍스의 스크린영어학습 VR콘텐츠는 방문한 참관객의 흥미를 유발하며, 어린이 학습 프로그램으로 공공기관에서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엠엠피의 ‘세계명소 VR콘텐츠’는 코로나 시대에 해외를 가지 못하는 현재에 딱 필요한 VR콘텐츠라며 방 안에서도 원하는 해외명소를 방문할 수 있는 콘텐츠로 많은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전시기간에 방문하지 못한 경우에는 12월 17일(목)부터 19일(토)까지 온라인 2020 KVRF/VR EXPO 사이트를 통해 참가기업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프리즘미디어와 ㈜맘모식스는 전시장에 구성된 공동관으로 참가하지는 못했지만 온라인 부스로 참가하여 온라인 전시 기간동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전시는 국내 최초로 VR 360도 실사 기반 로드뷰 형태로 진행되며, VR/AR 제품의 특성을 반영한 디지털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전시공간 구현, 화상상담 플랫폼을 통해 참가기업에게 글로벌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전시부스는 2020 KVRF/VR EXPO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