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매월 구독료를 내면 한 달 내내 특정 상품군을 할인받을 수 있는 '구독 쿠폰 서비스'를 5일부터 실시한다./사진=BGF리테일 제공

편의점 CU가 매월 구독료를 내면 한 달 내내 특정 상품군을 할인받을 수 있는 '구독 쿠폰 서비스'를 5일부터 실시한다./사진=BGF리테일 제공

편의점 CU가 매월 구독료를 내면 한 달 내내 특정 상품군을 할인받을 수 있는 '구독 쿠폰 서비스'를 5일부터 실시한다.

고객이 할인받고 싶은 카테고리를 선택해 월 구독료를 정기 결제하면 해당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쓸 수 있는 할인 쿠폰이 CU의 회원용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인 '포켓CU'에 매월 발급되는 구조다.

구독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카테고리는 간편 식사, 커피, 디저트 등 총 9개다. 이들 카테고리에 속하는 상품은 총 110여 개다. 구독료는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 한 개 가격 수준이다.

카테고리별로 할인율과 총 사용 횟수, 쿠폰 발급 수량은 다르나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CU 측은 설명했다.

일례로 월 2000원의 구독료를 내고 커피 카테고리의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면 CU의 즉석 원두커피인 'GET커피' 30%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쿠폰을 사용하면 1200원짜리 GET커피를 84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매일 마신다고 가정하면 한 달에 1만800원을 절약하는 셈이다.

CU 관계자는 "구독 쿠폰 서비스가 고객들의 점포 방문 빈도와 추가 구매를 높여 가맹점의 수익성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