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공항소음 그림.사진.UCC 공모전 개최


접수마감 12월 4일까지

공항은 언제나 설레는 장소이기도 하지만 공항과 항공기로 인한 소음과 피해도 무시할 순 없죠. 실제로 수능 영어 듣기 시간에는 항공기가 공항에 착륙하지 못하고 상공을 빙글빙글 돈다고 하는데요. 지금 소개하는 공모전은 2020 공항소음 그림.사진.UCC 공모전으로 공항과 항공기로 인한 소음과 피해에 관한 공모전입니다.

지원 자격은 어린이부,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뉘고요. 접수 기간은 10월 17일 토요일부터 12월 4일 저녁 6시까지입니다. 공모 분야는 그림, 사진, UCC 분야입니다.

=== 전환 ===

접수 방법도 간단한데요. 사진과 UCC는 센터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하시면 되고, 그림은 출품신청서 등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그림과 함께 우편 접수하시면 됩니다. 출품 규격도 설명하겠습니다. 그림 부문은 8절 도화지입니다. 단, 초등 고학년의 경우는 4절지도 가능합니다.

채색이 들어가지 않은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고요. 사진은 3400x2400 픽셀 이상의 최대 해상도 JPEG(jpg)파일입니다. 사진 부문은 팀으로는 응모 불가능합니다. UCC는 1280x720 픽셀 이상 3분 내외 동영상 또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심사는 주제의 적정성, 창의성, 완성도, 흥미성을 따져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심사를 합니다. 총상금 2270만 원 규모의 공모전입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항의 소음을 차단하는 효과적인 대책이 마련되어 공항의 편의성만큼이나 쾌적한 환경이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공모전 대외활동 소식은 올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경닷컴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