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보내주세요! ‘상’으로 보답할게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공모전은 KDI 50주년 ‘막상막하’ B급 홍보대회입니다. 제목만 듣고 어떤 저는 이 공모전을 보고 왜 ‘막상막하’ 공모전일지 한참 추측했었는데요. 한국개발원구원을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모전으로 ‘막’ 보내주세요! ‘상’으로 보답할게요! ‘막’ 만드셔도 됩니다! ‘하’나는 얻어걸릴 겁니다! 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정말 센스 있죠? 공모 주제는 여러분의 빛나는 B급 아이디어입니다. 접수 기간은 10월 15일부터 11월 25일까지고요. 국내 거주하는 대한민국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접수 방법은 본인이 순수 창작한 작품을 개인 SNS에 게시하고, 참가신청서 및 동의서를 이메일로 발송하시면 됩니다.

출품 분야는 영상 콘텐츠와 이미지 콘텐츠로 영상 콘텐츠는 광고, 뮤비, 영화, 음원 등이고 이미지 콘텐츠는 웹툰, 포스터, 카드뉴스, 이모티콘, 캐릭터 등으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참가자 1인당 응모 분야 중복수상은 불가능합니다.

영상 규격은 MP4 등 표준 코덱이고, 음원은 50주년 막상막하 B급 홍보대회 이미지를 썸네일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미지는 150dpi 이상의 파일입니다. 출품 규격에 맞지 않는 출품작은 탈락 또는 감점 처리되며 수상작에 한해 원본 파일을 추가 제출해야 합니다.

최고상 막상의 상금 550만원 외 총상금 1,050만 원의 공모전입니다. 외에 특별상은 ‘노력이가상’, ‘상상그이상’, ‘2020시즌신상’ 등 여러 상명으로 수여될 예정입니다.

예전에는 홍보라고 하면 정석적인 루트를 통해서 정보만 공유하는 홍보를 많이 생각했는데요. 요즘은 시대의 흐름에 맞춰서 사람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만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인기인 것 같습니다. 평소에 B급 감성을 감추고 계셨던 분들, 여러분의 감성을 드러내 주세요!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