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카드 최강자' 현대카드의 감각적인 '더 그린' 카드
우량고객(VIP) 카드 시장의 강자로 꼽히는 현대카드(대표이사 정태영·사진)는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 ‘더 그린(the Green)’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초록색 바탕에 금속성 광택을 더한 감각적인 카드 디자인을 내세우면서다. 현대카드 측은 “정밀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면서도 경제성을 함께 중시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고객군을 발굴했다”며 “더 그린은 이들이 ‘첫 번째 럭셔리 카드’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온라인 신청 전용 카드로 출시해 모집비용을 아끼는 대신 각종 부가서비스를 강화했다. 세계 800여 곳의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어리티 패스’ 카드, 인천국제공항·주요 호텔 무료 발레파킹, 더 그린 회원 전용 상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VIP 카드 최강자' 현대카드의 감각적인 '더 그린' 카드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1%가 M포인트로 기본 적립되고, 이용금액에 따라 추가 적립받을 수 있다. 월 카드 이용금액이 100만원 이상이면 기본 적립 포인트의 1.5배, 200만원 이상이면 두 배의 M포인트를 쌓아준다. 다만 이용금액이 50만원 미만이면 M포인트가 적립되지 않는다.

여행, 해외쇼핑, 고메(gourmet) 관련 사용처에서 5% 특별적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여행 관련 사용처는 항공사, 여행사, 특급호텔, 면세점 등이며 해외쇼핑 특별적립은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제공된다. 적립한 M포인트를 차량 구매와 외식, 쇼핑, 주유 등에 활용할 수 있다. M포인트를 연간 최대 5장까지 ‘더 그린 바우처’로 교환해 프리비아 여행, 롯데면세점, 국내 주요 특급호텔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본인·가족회원 합산 연간 600만원 이상 사용하면 5만 M포인트를 보너스로 돌려준다. 더 그린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이 14만5000원(가족카드 4만5000원), 국내외 겸용은 15만원(가족카드 5만원)이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