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밤 취급 기업·농가를 대상으로 '상품기획자(MD)초청 시식품평회·구매상담회'가 열렸다.
공주밤 취급 기업·농가를 대상으로 '상품기획자(MD)초청 시식품평회·구매상담회'가 열렸다.
충남 공주시와 공주밤6차산업화사업단이 지난달 31일 관내 공주밤 취급 기업·농가를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비해 전략수립 및 유통망 구축 지원을 위한 '상품기획자(MD)초청 시식품평회·구매상담회'를 공주시 고마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했다.

공주밤6차산업화사업단은 이번 MD초청 시식품평회·구매상담회를 열기 위한 민간위탁 사업자로 사단법인 한국MD협회를 선정했다.

한국MD협회는 국내 중소·창업·1인·여성·청년 기업들의 유통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국내외 유통현장의 전⋅현직 MD풀을 구축해 상품 컨설팅 및 맞춤형 유통 판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이날 시식품평회·구매상담회에서 개회식 후 공주시 공주알밤 가공업체 15곳이 참여해 공주알밤빵과 밤숯 등 공주알밤을 활용한 가공품 15여종을 출품했다. 또 대형 유통망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직 MD들이 초청됐다.

공주밤6차산업화사업단은 공주시 지역 내 농업 유통⋅마케팅 사업에 대한 민⋅관 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정립은 물론 지역농업 발전과 지역 경기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공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MD들의 자문을 통해 변화되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화 강화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공주알밤 상품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지원을 계속하겠다” 고 말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