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5G 아이폰이 온다… 아이폰11, 아이폰XR 등 기존 시리즈 가격 인하
애플이 오는 9월 첫 번째 5G 아이폰인 아이폰12 시리즈를 공개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올 가을 아이폰12와 함께 애플워치6와 아이패드 8세대를 온라인으로 공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폰12 시리즈는 5.4인치 아이폰12, 6.1인치 아이폰12 맥스, 6.1인치 아이폰12 프로 등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두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5G 통신망을 지원하며 프로 라인업은 쿼드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아이폰12 시리즈의 출시 소식이 이어지자 8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국대폰’ 은 기존 아이폰 시리즈를 대상으로 가격 인하 재고정리에 나섰다.

내용에 따르면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이 적용된 아이폰11, 아이폰XR, 아이폰X 등의 구형 아이폰 시리즈가 가격 부담을 덜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아이폰7의 경우 구입 시 에어팟 2세대를 사은품으로 받아볼 수 있어 많은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국대폰은 아이폰12 사전예약 알림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알림서비스를 신청만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과 사전예약 진행 시 무료 문자 알림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고, 알림서비스를 통해 개통까지 진행하면 에어팟 프로,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고가의 프리미엄 사은품까지 받아볼 수 있다.

국대폰 관계자는 “올 가을 아이폰12 시리즈가 출시될 것으로 보여 기존 아이폰 시리즈에 대한 지원금을 대폭 상향했으니 아이폰 시리즈 구입을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지금이 구입 최적의 시기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국대폰은 갤럭시 특가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국대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