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신혼부부들은 안락함과 실용성을 만족시키는 침대를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1위 침대업체 에이스침대는 23일 예비부부 대상 맞춤형 서비스인 '에이스 웨딩멤버스' 가입 고객의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침대 구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집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안락한 침대 디자인과 큰 사이즈의 침대가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혼부부가 가장 많이 선택한 프레임은 에이스침대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인 ‘BRA-1439’다. 이 모델은 가죽과 우드 재질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포근한 침실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어 안락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원하는 신혼부부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매트리스는 전 세계 15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한 하이브리드 Z스프링이 적용된 고급형 라인 '하이브리드테크 레드', '하이브리드테크 7' 제품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올해도 침대의 ‘거거익선(巨巨益善)’ 트렌드는 계속해서 이어졌다. 에이스 웨딩멤버스를 통해 구매한 소비자 10명 중 6명(61%)은 킹 사이즈 매트리스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10%포인트 오른 수치로 편안한 수면을 위해 대형 사이즈의 침대를 구매하는 경향이 점차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스 웨딩멤버스 가입자 중 약 77%에 해당하는 고객들이 멤버십 혜택을 받아 실제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침대와 함께 침실을 꾸밀 수 있는 협탁, 노르웨이 리클라이너 '스트레스리스' 등의 제품을 함께 구매한 소비자들이 많았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