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보장 현황을 정확하게 짚어주는 ‘인보험 컨설팅’

삼성화재의 컨설팅 시스템 삼총사
2019년 3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해온 삼성화재 대표 컨설팅인 ‘인보험 컨설팅’은 매월 30만 명의 고객이 컨설팅받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삼성화재의 인보험 컨설팅은 고객의 보험 현황과 상품별 가입 담보를 확인해 담당RC에게 상담받을 수 있는 보장분석 컨설팅 서비스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간편분석 △심층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간편분석’은 고객의 개인정보 활용 동의 이후 신용정보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손해보험, 생명보험, 우체국·공제 등에 가입한 보험 상품의 보험료와 상품별 담보 등을 확인해주는 컨설팅 서비스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만큼의 기준금액을 설정해 현재 고객이 가입한 보장이 적절한 수준인지를 신호등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고, 기준금액 대비 부족한 보장만을 골라 맞춤형 보험상품 설계도 가능하다.

‘심층분석’은 고객 스마트폰에서 동의 절차를 거쳐 고객이 가입한 보험 계약의 정보를 수집하고, ‘심층분석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담당 RC의 갤럭시북을 통해 자세한 계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손해보험, 생명보험은 2006년 7월, 우체국·공제는 2009년 10월 이후에 가입한 보험 현황만 확인할 수 있는 간편분석과는 달리, 심층분석은 모든 기간의 계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시점의 해약환급금과 약관대출 현황,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종합적인 보장 컨설팅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사업장위험분석 등 종합컨설팅 제공하는 ‘비즈니스컨설팅’

삼성화재의 컨설팅 시스템 삼총사
2019년 3월 선보인 ‘비즈니스 컨설팅’도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건강보험뿐만 아니라 사업장 위험분석, 화재보험 분석 등도 함께 종합 컨설팅이 가능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

비즈니스 컨설팅은 가게나 공장 등 사업장의 화재 위험을 분석하고, 가입해 있는 화재보험에 대한 보장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의 보장을 제안하는 일종의 사업자 컨설팅 서비스다. 특히, 사업장 화재보험 가입을 통한 절세 포인트를 함께 알려준다는 점이 고객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비즈니스 컨설팅은 화재 위험 분석을 위한 사업장 간편설문, 화재보험 가입에 따른 손비처리 예상효과, 분석 결과를 통해 최적의 보장을 제시하는 컨설팅 제안으로 구성돼 있다.

‘사업장 간편설문’은 주소를 기반으로 화재보험 의무가입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건축물대장을 불러와 건물 구조와 노후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설문에 답을 하는 방식으로 사업장의 화재 위험 요소와 예방시설 평가까지 더해 분석 결과를 제시해준다.

화재보험에 가입할 때 고객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건물가액 산정이다. 보상을 제대로 받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삼성화재 비즈니스 컨설팅은 이런 건물가액 산정부터 화재 위험, 나아가 업종 화재 위험까지 평가해준다. 이뿐만 아니라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자동 가입 설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은 그 자리에서 분석뿐 아니라 솔루션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사업자 자산관리 전략 제안하는 ‘사업자 컨설팅 서비스’

삼성화재의 컨설팅 시스템 삼총사
2019년 5월 새롭게 선보인 삼성화재 ‘사업자 컨설팅 서비스’ 역시 삼성화재가 자랑하는 컨설팅 서비스다.

개인 및 법인 사업자의 위험보장과 효과적인 절세방안 등 미래를 위한 자산관리를 제안하는 고객 컨설팅 서비스다. 크게 △CEO 플랜 △직원·단체 플랜 △화재 플랜으로 구성돼 있다.

‘CEO 플랜’에서는 산재로 보장받지 못하는 사업주의 건강 보장과 함께 퇴직금 마련까지 가능한 보험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대표 취임일, 예상 은퇴 시점, 월급여 등을 입력하면 법적으로 받을 수 있는 퇴직금 총액을 그래프를 통해 한눈에 보여주고, 이를 토대로 해당 금액을 마련하기 위한 보험 상품 설계를 그 자리에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CEO 플랜 가입을 통해 줄일 수 있는 법인세와 CEO 플랜으로 준비한 금액을 퇴직금으로 받을 경우 사업주의 절세 포인트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 반응이 뜨겁다.

‘직원·단체 플랜’ 메뉴는 직원이 업무 중에 사망하거나 다친 경우 사업주의 부담 보장은 물론 절세 혜택까지 제공하는 단체보험을 추천한다. 직원 월급여 수준과 평균 나이, 산재보험 가입 여부를 입력하면 해당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유형별 총 손해액, 산재지급금, 사업주 부담금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단체보험 상품 설계를 바로 진행할 수 있으며, 절세 총액도 그 자리에서 확인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화재 플랜’ 메뉴를 통해서도 화재보험 가입으로 절약할 수 있는 절세 혜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