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018년 ‘LG 울트라기어’ 브랜드를 출범시키고 빠르게 성장하는 게이밍모니터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 울트라기어라는 브랜드 이름에는 ‘승리를 안겨주는 최강의 무기’라는 의미를 담았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는 풍부하고 섬세한 색 표현, 화면 잔상 현상을 최소화하는 빠른 응답속도 등 게임에 특화된 기능을 갖춰 최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선도 제품으로 꼽히는 38GL950G와 27GL850에는 세계 최초로 광시야각(IPS) 패널에 1ms(밀리세컨드·1000분의 1초) 응답속도를 갖췄다. 이 제품은 IPS 패널에 나노미터(㎚) 단위 미세 입자를 활용한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나노 픽셀 단위에서 색상을 정확하게 구현하여 색을 더 정교하게 표현할 수 있다.

1밀리세컨드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것도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응답속도가 빠를수록 각 화소의 색상 및 명암 변화가 빠르고 정확해 화면 잔상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콘텐츠를 보다 정확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는 디자인에서도 호평받고 있다.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은은한 간접 조명을 선호하는 점에 착안해 제품 뒷면에 커다란 원형띠 모양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