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출범 3년 만인 작년 12월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를 이루어 낸 프리미엄 네이처 브랜드 쿤달이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두피케어 부분” 1위에 올랐다.

쿤달은 샴푸, 트리트먼트 그리고 헤어세럼을 포함한 ‘헤어케어’ 라인부터 ‘바디케어’, ‘퍼스널케어’, ‘리빙용품’까지 주기적으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성분에 민감한 20대부터 합리적인 가격을 중시하는 4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국민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쿤달의 모든 제품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안전하고 엄선된 원료와 자연에서 추출한 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또한 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 EWG의 그린 등급(1-2등급) 사용을 지향하고 있어 천연화장품계의 자부심을 지키고 있다.

덧붙여,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는 쿤달의 이념에 맞게,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유통업체를 두지 않고 소비자와 직거래 형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전제품 최저마진의 가격으로 판매, 기존 천연화장품의 높은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였다는 평을 받는다.

이번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의 소비자 설문을 통해 쿤달의 행보를 기대하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나고 있음이 확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