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보느라 지친 수험생들 푹 쉬어라
이달 유통업계를 휩쓴 대대적인 할인 경쟁이 호텔업계로 확산되고 있다. 중국 광군제(독신자의 날·11일)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29일), 대학수학능력시험 등에 맞춰 호텔도 할인 상품을 잇달아 내놓았다.

파라다이스의 주요 호텔과 리조트가 겨울을 맞아 인기 숙박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오는 21일까지 예약 가능하고 내년 1월 31일까지 투숙할 수 있는 ‘2019 파라다이스 슈퍼위크’ 행사다.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아트파라디소 등 세 곳이 참여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디럭스 객실 1박을 포함해 호텔 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패키지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온더플레이트’ 조식을 비롯해 인천 영종도 하늘을 보며 물놀이할 수 있는 야외수영장 이용권이 포함된다.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로 축구·레이싱 게임 등을 할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체험존’도 입장할 수 있다. 특정일 투숙객에 한정해 파라다이스시티 곰인형을 준다. 행사 기간 예약하는 사람들에게는 파라다이스호텔의 멤버십 포인트를 평상시의 두 배로 적립해 준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도 할인 패키지를 내놨다. 디럭스 객실 1박에 ‘온더플레이트’ 조식, 물놀이·스파를 할 수 있는 ‘씨메르’ 이용권을 포함한다. 해운대 바다를 보며 수영할 수 있는 야외 스파풀 입장도 가능하다. 미취학 어린이들이 운전 체험을 할 수 있는 ‘BMW 키즈 드라이빙 존’과 나이대에 맞는 아동 도서 1500여 권이 있는 ‘웅진 북클럽’ 코너 등을 갖춘 1300㎡ 규모 어린이 전용 공간도 있다. 밤에는 부산 곳곳을 투어할 수 있는 야경투어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부티크 호텔 아스파라디소는 아트파라다이스 객실 1박과 조식, 야외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이용권이 포함된 상품을 판매한다.

신라스테이(사진)는 전국 11개 지점에서 올해 수능 응시자 및 가족 대상 할인 상품을 준비했다. 신라스테이 홈페이지에서 객실 패키지를 예약한 뒤 호텔에 체크인할 때 수험표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10%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와 마스크팩, 핫팩, 초콜릿, 핫초코 등을 담은 복주머니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행사 기간은 내년 1월 31일까지다.

호텔 뷔페만 이용해도 수험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라스테이 8개 지점(광화문·마포·서대문·역삼·서초·구로·울산·해운대)에서 이달 30일까지 식사 후 계산 시 수능 수험표와 신분증을 보여주면 최대 20% 할인해 준다. 지점별로 할인 적용을 해 주는 업장과 할인율, 할인 적용이 가능한 최대 인원 수, 행사 기간 등은 조금씩 다르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