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미 362, 제 5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반미 샌드위치 베트남 현지 브랜드를 런칭한 주식회사 케이푸드 코리아 코퍼레이션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학여울 SETEC에서 진행되는 제 53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케이푸드 코리아는 이번 박람회에서 소자본 창업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스닉푸드(Ethnic food)의 열풍이 불며 신선한 채소와 재료로 만든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반미(Banhmi) 샌드위치 전문점 반미 362가 10월 3일 국내 1호 직영매장을 홍대입구역 2번출구 인근에 오픈했다. 에스닉푸드는 민족을 뜻하는 ‘에스닉’과 ‘푸드’의 합성어로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닌 음식을 의미한다.

베트남의 대표적인 음식인 반미샌드위치는 CNN Top 10 스트리트 푸드로 선정될 만큼 세계인이 주목하는 대표적인 에스닉푸드이다. 이번에 한국에 런칭한 반미 362는 베트남을 방문하는 한국인 여행객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으며, 국내 다수 여행프로그램에서 베트남에 위치한 매장을 촬영한 바 있다.

반미 362 한국 1호점을 통해 오리지날 베트남 남부식 반미의 레시피를 그대로 제공할 예정이다. 콜드컷 소시지와 돼지고기, 닭 가슴살, 소스 등은 현지의 풍미 그대로 재현하고 베트남 고추를 이용하여 더욱 매콤한 맛을 가진 칠리소스와 직접 제조한 마요네즈 소스의 풍미로 다른 제품과 차별화된다. '시그니처 362 반미', '오믈렛 반미', '에그프라이 반미', '치즈 반미' 등 총 9개의 메뉴로 첫선을 보이며, 향후 새로운 메뉴를 국내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 베트남 현지 농장의 하이 커머셜 급 생두 100%를 국내에서 로스팅하여 베트남식 아메리카노와 연유 라떼, 코코넛 스무디 커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에도 베트남 전통 음료인 '레몬그라스 아이스티' 와 '베트남 아이스티'도 선보인다.

반미 362는 한국1호점 홍대입구 직영점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소규모 소자본으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는 점주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박람회 참가 사전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등록 시 입장료 없이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