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자연산수문에 뉴트로 감성…연말 나를 빛나게 해줄 메이크업
연말을 앞두고 화장품 브랜드마다 ‘홀리데이 컬렉션’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연말 송년회, 파티용 메이크업을 하기 좋은 제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한방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는 한국의 전통 문양인 자연산수문의 색상을 활용했다. 장수를 상징하는 바위, 위엄과 신비함을 상징하는 구름, 생명의 근원을 의미하는 산 등 자연의 풍경을 담은 자연산수문을 현대적인 패턴과 색상으로 재해석했다.

아모레퍼시픽, 자연산수문에 뉴트로 감성…연말 나를 빛나게 해줄 메이크업
설화수의 홀리데이 컬렉션은 베스트셀러 제품인 ‘윤조에센스’와 ‘퍼펙팅쿠션’, ‘설린수’, ‘백은향 핸드크림’, ‘에센셜 립세럼 스틱’ 등 설화수의 대표제품들로 구성했다. ‘윤조에센스 홀리데이 세트’에는 피부 균형을 맞춰 건강한 윤기가 나게 해주는 윤조에센스 본품과 함께 자음생수, 자음생유액, 자정토닝팩 등 견본품 3종을 담았다. 가격은 12만원대. ‘퍼펙팅쿠션 홀리데이 세트’는 촉촉하고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퍼펙팅쿠션과 함께 윤조에센스, 옥용팩 견본품 2종이 포함돼 있다. 가격은 6만5000원이다.

또 ‘설린수 홀리데이 세트’에는 매화의 항산화 효능을 담은 스킨인 ‘설린수’ 본품과 견본품이 들어 있다. 가격은 7만5000원이다. ‘핸드크림 홀리데이 세트’는 보습에 좋은 한방 오일로 만든 백은향 핸드크림과 보디로션으로 구성했다. 가격은 3만원대. ‘에센셜 립세럼 스틱 홀리데이 세트’에는 입술 보습에 효과적인 에센셜 립세럼 스틱의 인기 색상 3종(2, 4, 11호)을 담았다. 가격은 8만원대다. 설화수의 홀리데이 컬렉션은 전국 백화점의 설화수 매장, 서울 청담동 플래그십스토어,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아모레퍼시픽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색조 화장품으로 유명한 헤라도 홀리데이 컬렉션 ‘롤 더 다이스’(주사위 놀이)를 한정 수량으로 내놨다.

1980~1990년대 유행한 주사위 놀이 등 복고 트렌드를 반영해 ‘뉴트로’(새로운 복고)에 맞는 제품으로 구성했다. 컬렉션 이름을 주사위 놀이로 정한 건 어떤 숫자가 나올지 알 수 없는 주사위처럼, 예측할 수 없는 연말 시즌의 분위기와 즐거움, 기대 등을 표현하기 위해서다.

용기 디자인도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했다.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등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한 애니 앳킨스가 디자인 작업에 참여했다. 레드, 골드 등 연말을 상징하는 색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넣었다. 용기 중앙에는 옛날 헤라 로고에 그래픽 기법을 더해 마치 건물의 간판을 연상시키는 복고풍 디자인을 완성했다. 부드러운 벨벳 소재, 술 장식 등을 넣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헤라의 더 다이스 컬렉션으로는 베스트셀러인 ‘블랙 쿠션’과 다양한 색상을 두루 활용할 수 있는 ‘멀티 팔레트’, ‘루즈홀릭 벨벳’ 등을 제작했다. 멀티 팔레트와 루즈홀릭 벨벳은 레드, 브라운 등 각 2종으로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멀티 팔레트는 매트, 시머, 글리터 등 다양한 제형의 여섯 가지 색상이 들어 있어 평소에도 활용하기 좋다. 가격은 블랙쿠션이 5만8000원, 멀티 팔레트가 7만5000원, 루즈홀릭 벨벳은 3만7000원이다.

헤라의 홀리데이 컬렉션은 전국 백화점과 면세점 내 헤라 매장,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아모레퍼시픽몰, 시코르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