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1호점 개장 앞서 프리뷰…세포라 대표 "한국 고객에겐 최적 쇼핑공간"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매장 세포라가 24일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첫 매장을 열며 국내 상륙한다.

세포라는 파르나스몰점을 시작으로 올해 12월 롯데영플라자, 내년 1월 현대유플렉스에 연이어 2, 3호점을 열며 오는 2022년까지 총 14개 매장을 구축할 방침이다.

김동주 세포라 코리아 대표는 23일 첫 매장 개장에 앞서 열린 프리뷰 행사에서 "세포라는 모두의 뷰티 본능을 깨우는 공간"이라며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것에서 나아가 한국 브랜드를 발굴, 육성해 수출하는 플랫폼이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
'세포라' 국내 상륙…"韓 브랜드 발굴해 수출하겠다"
이날 언론에 공개된 세포라 1호점 파르나스몰점은 프리미엄부터 중저가까지 총 99개 브랜드 제품으로 꾸며졌다.

디오르, 입생로랑, 지방시 등 익숙한 해외 브랜드는 물론 타르트, 후다 뷰티, 아나스타샤 베벌리힐스 등 국내에선 처음 소개되는 브랜드들도 다수 눈에 띄었다.

국내 브랜드로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헤라, 라네즈와 세포라가 독점 계약한 활명, 탬버린즈, 어뮤즈 등과 함께 입점했다.

김 대표는 세포라의 한국 진출이 다소 늦었던 점과 관련, "한국 고객들이 다양한 브랜드가 모여 있는 공간에서 즐기면서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길 기다렸다"면서 "특히 한국은 전 세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만큼 본사도 2~3년에 걸쳐 신중하게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한국 소비자들은 한 브랜드에서 쇼핑하기보다 아이템별로 물건을 산 후 경험을 소셜미디어에서 나눈다"면서 "그런 면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뷰티 제품을 한 자리에 선보이는 세포라는 한국 고객들에겐 최적의 쇼핑공간"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한국 고객들을 겨냥해 포인트 제도를 강화하는 등 한국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은 스킨케어가 아주 뛰어난 시장이라 세포라는 메이크업, 특히 눈화장과 향수 부문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주력해 소개하는 것이 어떨까 싶다"면서 "아울러 3개월에 한 번씩 독점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포인트 등 로열티 프로그램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소개하면서 "포인트로 받아 갈 수 있는 제품을 한국에선 특별히 정품까지 확대하는 등 소비자가 기대하는 수준을 맞추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세포라' 국내 상륙…"韓 브랜드 발굴해 수출하겠다"
세포라 1호점에는 뷰티어드바이저(세포라 뷰티 전문가)가 고객 머리를 직접 매만져주는 부스인 '다이슨 헤어스타일링 바'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설치됐다.

이 밖에도 무료로 메이크업 서비스를 해주는 '뷰티플레이', 고객 피부 상태를 측정해주는 '스킨크레더블' 서비스도 제공된다.

세포라는 2~3호점을 국내 대형 백화점과 협업해 여는 만큼 한국 입점 브랜드 제품은 기존 소매점과 동일한 가격을 책정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한국에 처음 선보이는 세포라 독점 브랜드 45개에 대해선 '너무 비싸서 직구해야겠다'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가격을 최적화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K뷰티가 세계 뷰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에 공감을 나타내며 "한국점 뷰티어드바이저에 지원하라고 했더니 미국 등 해외 점포에서 수백명이 지원해 너무 놀라웠다.

현재 3명이 미국과 호주에서 왔다"면서 "이런 점을 바탕으로 (한국점을) 매출 100대 매장으로 키우고 싶다"고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