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에 맞게…참치의 변신은 맛있다!
동원F&B는 참치캔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신제품 ‘동원참치 쿡’ 4종을 내놨다. 미역국용, 짜글이용, 볶음밥용, 김치찌개용 등으로 소비자들이 요리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동원참치 쿡은 요리에 활용하기 좋도록 맞춤형 소스와 각종 재료로 양념된 참치캔이다. 요리에 필요한 별도의 부재료를 곁들이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또 용량 100g의 소형 제품으로도 출시돼 1~2인분 요리에도 딱 맞게 조리할 수 있다. ‘미역국용 참치’는 참기름, 미역 농축액, 마늘 엑기스 등 실제 미역국 재료를 기본 양념으로 가미했다. 불린 미역에 참치 한 캔과 물만 부어 끓이면 더 깊은 국물 맛을 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짜글이용 참치’는 매콤달콤한 특제 소스로 양념돼 각종 자투리 야채와 함께 끓이면 된다. ‘볶음밥용 참치’는 특제 볶음밥용 소스와 굴소스 양념에 당근, 감자, 새송이 등 볶음밥용 다진 재료가 다양하게 어우러져 있다. 김치와 밥과 함께 볶아주면 맛있는 볶음밥을 즐길 수 있다.

‘김치찌개용 참치’는 김치찌개와 어울리는 다진 양파와 각종 소스가 첨가됐다. 참치캔 옆면에는 레시피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가 인쇄돼 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요리에 맞게…참치의 변신은 맛있다!
동원F&B는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을 모델로 동원참치 레시피를 담은 새로운 TV광고도 선보이고 있다. ‘혼밥’을 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참치 레시피를 전한다. ‘참치! 이건 맛의 대참치!’로 반복되는 노래를 부르며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을 소개한다.

동원F&B는 다양한 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참치 레시피를 알리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동원참치 쿡캔’은 기존의 밋밋한 참치캔 뚜껑에 앙증맞은 참치 레시피 일러스트 55종을 각각 그려 넣었다. 또 각종 참치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를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등 동영상 온라인 플랫폼에 선보였다.

동원F&B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참치캔을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동원참치 쿡’을 개발했다”며 “더 다양한 참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동원참치 쿡’ 신제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원F&B는 동원참치 쿡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