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글로벌 빅맥 원정대' 이벤트
맥도날드, 이벤트 당첨자에 30개 도시 왕복항공권 제공
공식 앱에 정답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 가능성
 맥도날드 글로벌 빅맥 원정대 / 사진 = 연합뉴스

맥도날드 글로벌 빅맥 원정대 / 사진 = 연합뉴스

맥도날드는 빅맥을 사랑하는 고객이 전 세계 주요 30개 도시에서 빅맥의 특별한 매력을 경험해보는 '글로벌 빅맥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맥도날드는 14일 '글로벌 빅맥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달 12일까지 30일간 매일 진행되는 이번 원정대 이벤트는 맥도날드 공식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방콕 등 세계 유명 30개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 오전 8시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공개되는 그날의 도시와 퀴즈를 확인하고, 자정까지 퀴즈에 대한 정답을 보내면 이벤트 지원이 완료된다.

퀴즈는 맥도날드와 빅맥에 얽힌 일화, 정보, 스토리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고객은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경로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매일 퀴즈 정답자 중 1명의 당첨자에게 그날 선정된 도시의 2인 왕복항공권을, 100명의 당첨자에게는 빅맥 또는 빅맥 BLT 단품 쿠폰을 증정한다. 원정대로 당첨된 고객은 본인이 방문한 도시의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빅맥을 즐기는 인증샷 혹은 영상을 공유하는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한편, 맥도날드는 빅맥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빅맥에 베이컨과 토마토를 더해 신선함과 풍성함이 업그레이드된 빅맥 BLT를 선보인다. 빅맥 BLT는 지난해 빅맥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메뉴로 출시 당시 첫날에만 7만개가 넘는 판매기록을 세운 바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