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X풋온아트 '덕테일 레인코트' 컬렉션 런칭
(주)풋온아트가 6월 13일까지 '덕테일 레인코트'의 컬렉션인 '시티 레인코트'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주)와디즈의 리워드 펀딩을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첫 선보인다.

덕테일 레인코트는 스키복과 등산복 수준의 내수압과 가장 높은 레벨의 투습성을 가진 프랑스와 이태리제 원단으로 제작된다.

풋온아트 관계자는 "방수가 된다는 건 스타일을 희생해야 한다는 뜻이 아닌, 사람들이 비를 맞아도 스타일을 망치지 않게 해주는 것이 브랜드의 핵심 가치"라고 설명하며, "단순한 레인코트가 아닌 간절기, 여행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서 필요한 패션 코트 브랜드로 이미 유럽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덕테일 레인코트는 여성 컬렉션 '롱 레인코트'와 유니섹스 컬렉션인 '시티 레인코트'로 매년 신규 컬렉션으로 '새로운 디자인'이 아닌 '색감'을 표출함으로써 하나의 컬렉션에 다채로운 색감을 특징으로 출시하고 있다.

현재 미국 시애틀과 워싱턴 소재의 부띠끄와 루이비통 베를린 시티 가이드에 소개된 Studio 183, 국내에도 지점이 있는 노르딕 라이프스타일숍 World of TRE 핀란드 헬싱키 본점 외에도 영국, 스웨덴, 프랑스 등 미국을 포함한 유럽 10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와디즈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리워드 펀딩은 사진 알림 신청을 받는 '오픈 예정'에서부터 탑 20에 선정될 정도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후 국내 면세점과 백화점 등 오프라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5월 23일부터 와디즈를 통한 펀딩이 진행되고 있으며 6월 7일 4,000%의 펀딩율을 달성하며 많은 관심 속에 지속적인 상승폭을 그리고 있다.

풋온아트는 와디즈 펀딩 종료 후 29CM와 덕테일 레인코트 프로모션에 나설 예정이다.

덕테일 레인코트는 풋온아트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