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는 자사의 다용도 소형 김치냉장고가 출시 5년만에 누적판매 9만대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우전자에 따르면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김치냉장고는 지난 2013년 말 출시된 이후 2015년까지 누적판매 3만 대, 2016년 누적판매 5만 대를 넘어섰다.

올해 들어 각 가정에서 보조 김치 냉장고 수요가 커진 데 힘입어 월평균 판매량 1천800대를 기록했고, 이에 최근에는 누적판매가 9만 대를 돌파했다.

이 제품은 원 도어(One-door) 스탠드형 제품으로 102ℓ 용량에, 기존 대용량 김치냉장고보다 작은 크기로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김치를 보관할 때 사용환경과 김치의 양에 따라 내부온도로 강·중·약으로 1도씩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가 더 세밀하게 김치를 보관할 수 있게 했다.

또 김치 외에 곡류, 야채, 주류 등 기존 냉장고에 보관하던 식재료의 보관이 가능하고, 냉동 기능을 이용하면 냉동식품이나 건어물을 사계절 보관할 수 있다.

스페셜 주류보관 기능을 탑재해 소주, 맥주 등 주종 별 가장 맛있는 온도로 보관할 수 있고, 슬러시 형태의 소주도 만들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냉기 제어기술과 냉동고용 고효율 단열재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김치냉장고 시즌과 무관하게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는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우전자 다용도 소형 김치냉장고, 누적판매 9만대 돌파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