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북] 동원F&B, 동물병원 전용 펫푸드 출시

동원F&B(228,000 +1.79%)는 국내 동물병원 전문 1위 유통업체인 'CHD (씨에이치디)'와 손잡고 동물 병원 판매를 위한 전용 뉴트리플랜 습식파우치 2종(아미노레딕스 캣, 뉴트리메딕스 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CHD는 '프루너스' 브랜드를 통해 전국 약 3000여개 동물병원에 펫푸드를 포함한 반려동물 관련 제품을 유통하고 있는 기업이다.

펫푸드 관련 연구 인력과 함께 국내 수의과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동원F&B는 전국 대부분의 반려동물 전문병원에 뉴트리플랜의 펫푸드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뉴트리플랜 아미노레딕스 캣'은 반려묘를 위한 습식 파우치로 참치 붉은살과 홍삼, 크랜베리 등을 담아 타우린, 라이신, 아르기닌 등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뉴트리플랜 뉴트리메딕스 독'은 반려견들의 영양을 위한 황태를 중심으로 홍삼, 후코이단 등을 통해 필요한 칼슘과 아미노산을 공급한다.

두 제품 모두 특허원료인 길경추출물, 발효홍삼추출물 등을 담아 반려동물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

국내 펫푸드 전체 시장에서 동물병원을 통한 판매비중은 약 12%로 추정된다. 수의사들은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추고 있어 이들의 추천은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친다.

동원F&B 관계자는 "양사간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전용제품을 만들어 동물병원 시장 내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올해 펫푸드 부문에서 300억원 매출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