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족'을 위한 가구 아시나요
일상에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누리려는 ‘소확행’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퇴근 후 내가 원하는 휴식, 여가를 보내려는 추세에 따라 집안을 취향대로 꾸미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새로운 가구를 들이거나 인테리어 소품을 바꾸면서 느끼는 소확행을 위해서다. 에넥스는 소확행족을 위한 가구를 내놓았다.

‘오티모 천연면피 리클라이너’는 퇴근 후 지친 몸에 휴식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1인용부터 2인용 3인용 등 집 구조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쓸 수 있다. 1인용은 흔들의자와 회전의자 기능이 있어 착석감이 좋다. 겉감으로는 천연면피 가죽을 썼다. 질감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게 에넥스의 설명이다. 색상은 초코브라운, 머드그레이 등 2종이다. 등 쿠션으로는 베개와 이불에 쓰는 마이크로파이버를 사용, 복원력이 좋다. 방석에는 침대 매트리스 내장재로 쓰는 독립형 스프링을 넣어 편안함을 느끼도록 했다. 기존 리클라이너 제품에 비해 발받침대는 더 높은 각도로 올라가 장시간 사용에도 무리 없이 쓸 수 있도록 했다.

'소확행족'을 위한 가구 아시나요
‘보니도 주방수납장’은 주방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즐거운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다. 연한 회색과 대리석 스타일의 상판을 조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부피가 큰 조리도구와 소품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수납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했다. 금색 손잡이도 디자인 포인트로 썼다.

상부장과 하부장 사이는 고급 원목 상판으로 마감해 카페 같은 여유로운 분위기를 냈다. 철재 행거봉이 있어 컵과 조리도구를 진열하기도 좋다. 수납장 안쪽에는 조명을 넣어 아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콘센트와 USB 단자로 소형 가전이나 스마트 기기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파우더룸이 로망인 여성들을 위한 제품도 내놓았다. ‘더블링 샤이니 LED조명 화장대’는 세련된 디자인과 LED 조명 거울로 공간 분위기를 한층 살려주는 제품이다. LED 조명은 거울에 내장돼 깔끔한 느낌을 준다. 터치형 스위치로 간편하게 눌러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흰색과 회색 중 고를 수 있다. 흰색은 예스러운 멋을 주는 금색 프레임과 어울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기 좋다. 회색은 검정 프레임으로 간결하고 현대적인 멋을 낼 수 있다.

에넥스몰에서는 이달 말까지 ‘에넥스몰 SNS(소셜네트워크)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먼저 갖고 싶은 에넥스몰 가구나 구매 후기를 SNS에 올리고 ‘에넥스’를 해시태그(#)를 건다. 그다음 에넥스몰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된다. 추첨을 통해 1등은 오티모 천연면피 리클라이너 소파 1인용 제품을(1명), 2등은 헤스티아 LED 조명 화장대(1명)를, 3등은 카프 리플 이불 세트(3명)를 준다. 추첨으로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