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모바일 아울렛 열어
SK플래닛의 e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11번가가 모바일 아울렛을 다음달 연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아울렛 상품만 모아 판매하는 모바일 아울렛 시험 버전(베타 버전)을 최근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에서 서비스 중이다. 이랜드 NC아울렛, LF스퀘어, 애플아울렛, 콜렉티드, 태평백화점, 아트몰링 등의 아울렛 상품을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다. 여성·남성 패션, 스포츠·레저, 키즈·리빙, 명품 등 4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기존 아울렛 할인에 더해 11번가가 제공하는 모바일 쿠폰, 카드 할인까지 적용하면 오프라인 매장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11번가는 롯데 신세계 등 아울렛 사업자와 대기업 계열 유통사와도 입점을 협의하고 있다.

11번가가 오프라인 유통 업체와 손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국내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TV홈쇼핑 등과도 제휴를 맺고 있다. 11번가는 이들 유통사를 위한 별도 메뉴를 갖췄다. 이번에 아울렛까지 제휴 범위를 확대하면서 주요 브랜드 이월 상품과 기획 상품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아울렛 입점 업체들은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으로 판로를 확대할 수 있어 매출 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기업 유통 업체가 11번가에 입점한 뒤 매출도 크게 늘었다. 11번가의 올 상반기 TV홈쇼핑 상품군 거래액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홈쇼핑뿐 아니라 최근엔 t커머스 업체들과도 제휴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13개 제휴사를 확보했다.

11번가 관계자는 “아울렛 입점사를 추가로 더 모집하고 있다”며 “아울렛과 온라인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