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의 소형 건설 중장비 업체인 두산밥캣이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섰다. 두산밥캣은 주력 제품인 백호로더의 시장 점유율을 10% 이상으로 끌어올려 ‘톱3’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스캇성철 박 두산밥캣 사장은 지난 4일 인도 첸나이 공장을 찾아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두산밥캣은 지난달 인도 백호로더 시장 진출을 위해 연간 8000대 이상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현지 공장을 인수했다. 백호로더는 앞쪽에 짐을 들어올리는 로더, 뒤에는 굴착기를 장착한 다목적 건설장비다. 인도와 중동, 중남미 등에서 수요가 많다.

두산밥캣은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 집중된 지역 포트폴리오를 인도 등 신흥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인도 소형 건설기계 시장은 1조3000억원 규모로 미국과 중국에 이어 세 번째로 크다. 이 중 백호로더 비중이 80~90%에 달한다. 인도 백호로더 시장은 2014년 이후 연평균 9.7%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백호로더 시장 진출을 통해 스키드 스티어 로더와 미니 굴착기 등 다른 제품 판매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 사장은 “인도 정부의 인프라 투자 확대로 소형 건설기계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장기적으로 두산밥캣이 인도 소형 건설기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