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용보증재단2017년 출연실적 우수 시군으로 오산시, 하남시, 양주시, 용인시, 안양시, 김포시를 선정했다고 29일 발표했다.

경기신보는 지난해부터 출연실적이 우수한 시군을 선정해 각 시군 소재기업에 대한 우대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우대지원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더 많은 혜택을 받도록 하고 있다.

우수 시군 선정기준은 출연금 목표 달성율(40%), 출연실적 개선율(30%), 출연금 기여도(30%), 한도관리 방식 변경 여부(5점 가점) 항목으로 구성되며, 평가결과 상위 6(전체 시군의 약 20%)까지 우수 시군으로 선정된다.

경기신보는 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6개 시군의 소재기업들은 도 자금평가 및 기업신용평가(NCCRS) 3점의 가점이 반영돼 평가 우대를 받는 다. 또 85%의 보증비율이 적용되는 보증상품의 경우 90%로 보증비율이 상향돼 대출기관으로부터 원활하게 자금을 이용할 수 있다.

경기신보는 우수 시군 우대지원 제도로 인해 각 시군 간 합리적인 출연 경쟁이 이뤄져 시군으로부터 받는 출연금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연금 확대로 인해 더 많은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경기신보의 보증지원 혜택을 받을 것도 예상하고 있다.


김병기 경기신보 이사장은 이번 출연실적 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오산시, 하남시, 양주시, 용인시, 안양시, 김포시의 협조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도내 31개 시군 출연을 적극 유도해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