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가 24일 신제품 '더블유 시그니처 12'를 내놓고 저도주 제품 구성을 강화했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가 신제품 론칭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디아지오코리아 제공
디아지오코리아가 24일 신제품 '더블유 시그니처 12'를 내놓고 저도주 제품 구성을 강화했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가 신제품 론칭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디아지오코리아 제공
위스키업체 디아지오코리아가 신제품 '더블유 시그니처 12'를 출시하고 저도주 제품 라인을 강화했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24일 서울 정동 주한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12년 숙성된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을 사용한 더블유 시그니처 1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3명의 세계적인 마스터 블렌더인 더글라스 머레이, 크레이크 웰레스, 캐롤린 마틴이 함께 혼합한 제품이다.

12년산 위스키 원액에 풍미와 향을 더해 한국인이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진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디아지오코리아의 설명이다.

디아지오의 바텐더 교육 프로그램 '월드클래스 바 아카데미'의 성중용 원장은 "더블유 시그니처 12는 부드럽고 달콤한 벌꿀의 향에다 과일 향이 풍부하고, 맛이 부드럽고 복합적"이라며 "쌉쌀한 삼나무의 풍미도 느껴지고, 입안에서 둥글게 퍼지면서 부드럽게 넘어간다"고 표현했다.

병 디자인에도 정성을 기울였다. 세련된 어두운 회색에 부드럽게 이어지는 곡선 모양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배우 현빈을 모델로 기용해 더블유 시그니처의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2015년 출시한 더블유 아이스와 지난해 11월 선보인 '더블유 시그니처 17'에 이어 더블유 시그니처 12까지 다양한 상품 구성을 갖추게 됐다.

저도주 시장에서 디아지오코리아의 시장 점유율은 2015년 20%, 2016년 25%, 올 상반기 기준 28% 등으로 계속 높아지고 있다.

더블유 시그니처 12는 국내 주세법상 '기타주류'로, EU 법규 (European Spirit Drink Regulations) 기준으로는 '스피릿 드링크'로 분류된다. 출고 가격은 450mL 기준 2만6026원(부가가치세 포함)이다.

조 대표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저도주 포트폴리오를 완성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할 기회가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