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60만 수강생 업고 '스타트업 파고다'로 새 도약
파고다어학원이 올해도 어김없이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외국어학원 부문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파고다어학원이 34주년을 맞아 신규 사업 진출 및 사업영역을 확대한다. 파고다 주니어 중국어 브랜드 ‘차이랑’을 론칭하고, 컴퓨터 교육센터 ‘파고다아이티뱅크’를 오픈했다. 적응형 학습 플랫폼 사업을 포함한 다수의 신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언어교육 공식 후원사로서도 언어장벽 없는 올림픽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에 역량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선발하기 위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총 7개 국어의 언어테스트와 2만3천여 명의 자원봉사자 및 조직위원회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언어 교육을 진행한다. 경기 일정 및 경기장 등 대회 정보와 유용한 외국어 표현 외 다양한 올림픽 관련 내용이 수록된 포켓북도 제작 중에 있다.

또한 파고다아카데미는 수강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중국어 전문 지도강사 양성을 위한 민간자격증 등록 허가를 받아 정식 자격증 발급기관으로 선정됐다. 따라서 지난 8월부터 파고다가 개발한 실용적인 중국어 강사 양성 프로그램 수료자 중 인증시험 합격자에 한해 ‘파고다 중국어 전문 지도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수강생들을 선발, 캔자스 주립대학교를 탐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캔자스 주립대학교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인 KU 오픈 하우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항공료 및 체재비를 포함한 비용 일체를 지원했다. 해외대학 무료탐방에 이어, 미국 유학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제휴 해외대학의 입학장학금도 지원해준다. 파고다와 제휴된 대학으로 유학을 가게 될 경우, 파고다가 1년에 최대 2,800만원의 장학금을 4년간 지급, 최고 1억 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9월부터는 내일배움카드가 없어도 누구나 들을 수 있는 ‘파고다 직장인 환급반’을 개설한다. 파고다어학원 강남, 종로, 신촌, 인천, 부산 서면, 대연, 부산대 등 7개 지점에서 동시에 시행한다.

파고다아카데미 고루다 대표이사는 “오늘의 상은 늘 파고다를 성원하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수백 명의 강사진과 임직원들이 고민하고 노력한 덕분인 것 같다”며 “파고다를 찾아주는 60만 수강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더욱더 고객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교육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창립 34주년을 기념하며 파고다는 고루다 신임대표이사를 필두로 ‘스타트업 파고다’를 선언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