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가 뭐길래…"100명 모집하는데 8만명 몰려"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가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3일부터 진행한 ‘LG 코드제로 A9 - 100명의 국민 체험단’ 행사에 10일 만에 8만 명 이상이 몰렸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가 가전 분야에서 100명 단위의 대규모 체험단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응모자의 절반 가량인 50%가 30대, 30%가 40대로, ‘코드제로 A9’을 실제로 사용하게 될 고객층이 대거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모자 가운데 45% 가량이 남성인 점도 생활가전 체험단 모집에서 매우 이례적이다.

회사 관계자는 " ‘코드제로 A9’의 제품 경쟁력에 대한 강한 자신감으로 이번에 대규모 체험단을 모집하게 됐다"며 "모집자가 이처럼 몰린 건 국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방증하는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코드제로 A9 체험단 모집은 오는 9일까지다. 응모하려는 고객은 LG전자 ‘코드제로 A9’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개인 정보, SNS 계정 등을 입력하면 된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해 7월 17~19일에 체험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단은 7월 말부터 9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코드제로 A9’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본인의 SNS에 사용기를 남기는 등 모든 미션을 완료한 체험단 전원에게 ‘코드제로 A9’을 준다. ‘베스트 사용기’를 남긴 3명에게는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모델명: 161DAW)도 선물한다.

‘코드제로 A9’은 LG전자가 지난 달 출시한 상중심(上中心) 타입의 무선 청소기이다. LG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 타입과 모터가 아래 부분에 위치한 하중심 타입의 무선청소기를 모두 선보이고 있다.

‘코드제로 A9’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했다. 상중심 무선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 LG화학의 고성능 착탈식 배터리 2개를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할 수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