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자동차 입찰에 참여할 업체들이 대우차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입찰 가격을 산정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업체들은 대우차의 우발채무를 걱정하고 있지만 이를 파악할수 있는 자료가 거의 없어 오는 26일까지 인수제안서를 제출할수 있을지 우려하고 있다.

1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대우 구조조정협의회가 대우차 인수희망업체들에 공개한 자료는 97, 98년 감사보고서와 추상적인 5년간 비즈니스 계획 등이다.

입찰을 준비중인 한 자동차회사 관계자는 "대우자동차의 철 지난 97, 98년 감사보고서 정도가 유용한 자료의 대부분"이라며 "이런 상태에서는 적정한 가격을 써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대우차가 해외에 로열티를 얼마나 지불하는지 전혀 알수 없고 자료부족으로 우발채무에 대해서는 특별 대책을 세워야할 형편이라고 불만을 표시했다.

다른 회사 관계자도 "제공된 자료는 상황을 대충 정리해 놓은 수준에 불과하다"며 "가격을 추론해 낼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대다수의 입찰참가업체들은 대우의 기술적 수준과 해외사업의 계획의 실현가능성, 채권 판매에 대한 구체적 현황 등을 대우 구조조정협의회에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동차업계에는 이미 수차례 실사를 통해 상당한 자료를 수집해둔 제너럴모터스만 유리해진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대우 구조조정협의회는 이와 관련 "현재 단계에서는 모든 회사 기밀을 공개할 수 없다"며 "우선협상 대상자가 선정되고 정밀실사 단계에 들어가면 더욱 세밀한 자료가 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차 업계 한 관계자는 "결국 대우자동차에 대한 전략적 판단이 가격산정의 기준이 될 것"이라며 "기아차 입찰 때도 세부 사항은 거의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불공정 입찰의 소지는 별로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준 기자 juny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