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형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사진 = 한국GM
2022년형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사진 = 한국GM
쉐보레가 21일 2022년형 트레일블레이저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연식변경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레일블레이저는 가격 인상 없이 기본 파워트레인 구성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쉐보레는 2022년형 트레일블레이저부터 상위 트림에만 적용됐던 1.35L E-터보 엔진을 기본 트림에도 적용하기로 했다. E-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에 최대토크 24.1kg.m을 발휘, 2L 자연흡기 엔진 수준의 성능을 낸다. 다만 쉐보레는 고성능 엔진의 기본 적용에도 별도의 가격 상승 없이 트레일블레이저의 시작 가격을 동결하기로 했다.
2022년형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모델. 사진 = 한국GM
2022년형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모델. 사진 = 한국GM
또 연식변경 모델은 기본 사양을 강화하고 옵션 패키지 내용을 재구성해 상품성을 극대화했다.

먼저 개별소비세 3.5%를 기준으로 LT트림에 각각 79만원과 64만원 상당의 E-터보 패키지와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다. 그러나 가격 상승폭은 기존 모델 대비 78만원으로 최소화했다.

엑티브 트림에는 신규 18인치 머신드 알로이 휠과 타이어, 내외관 블랙 보타이를 적용하고 기존 79만원 상당의 컴포트 패키지를 기본 장착했지만 실질적인 가격 상승을 억제했다. RS 트림에도 컴포트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으나 동일 사양의 기존 모델 대비 가격을 낮추는 등 상품성을 높였다.

이밖에 다양한 옵션과 외장 컬러들도 새롭게 추가됐다. LT와 프리미어 트림에 적용 가능한 컴포트 패키지는 동반석 통풍시트가 추가됐다. 아울러 기존 아가타 레드와 미드나잇 블루 외장컬러 대신 신규 컬러인 밀라노 레드와 모나코 블루로 업데이트 됐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