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ℓ E-터보 엔진 가격 상승없이 기본 장착

한국지엠이 2022년형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연식변경 트레일블레이저는 가격 인상 없이 기본 파워트레인 구성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편의품목을 기본 적용했다. 쉐보레는 2022년형 트레일블레이저부터 기본 트림에 적용됐던 1.2ℓ E-터보 프라임 엔진을 상위 트림에 적용되는 1.35ℓ E-터보 엔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을 통해 최적의 배기량으로 탁월한 엔진 파워와 효율을 실현한 E-터보 엔진은 최고 156마력, 최대토크 24.1㎏·m을 발휘, 2.0ℓ 자연흡기 엔진 수준의 성능을 낸다. 특히 회사는 고성능 엔진을 기본 적용하면서도 별도의 가격 상승 없이 시작 가격을 동결했다. 소비자는 추가비용 없이 기본 트림부터 상위 트림과 동일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신형은 상품성을 강화하고 선택 패키지 내용을 재구성했다. 먼저 개별소비세 3.5%를 기준으로 LT트림에 각각 79만원과 64만원 상당의 E-터보 패키지와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기본 적용하고 가격 상승폭은 기존 대비 78만원으로 최소화했다. 액티브 트림에는 신규 18인치 머신드 알로이 휠과 타이어, 내외관 블랙 보타이를 적용하고 기존 79만원 상당의 컴포트 패키지를 기본 장착했다. RS 트림 역시 컴포트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으나 기존 대비 가격을 낮추는 등 상품성을 높였다.
한국지엠, 2022년형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예약판매

이밖에 다양한 선택품목과 외장색도 추가했다. LT와 프리미어 트림에 적용 가능한 컴포트 패키지는 동반석 통풍시트를 추가하고 기존 아가타 레드와 미드나잇 블루 외장컬러 대신 신규 컬러인 밀라노 레드와 모나코 블루를 넣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하이빔]'사람' 대신 '혁신' 챙기는 테슬라
▶ 벤츠 컴팩트카 질주, 선봉장은 GLB
▶ 기아차, 전기차 시대 맞아 소비자 중심 조직 개편
▶ 1t 트럭, 미세먼지 주범에서 친환경 선두주자로 우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