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호남 표심잡기…새미래·개혁신당은 서울, 조국당은 충남 공략
군소정당, 수도권·광주·충남서 유권자 한 표 호소
4·10 총선 선거운동 둘째 날인 29일 군소 정당들은 수도권과 광주, 충남 등 전국 각지의 유권자를 찾아가 한 표를 호소했다.

녹색정의당은 이날 호남 표심 잡기에 시동을 걸었다.

김찬휘 상임 선거대책위원장은 광주 광산구 수완동 거리 유세에서 "정의로운 정권 심판, 녹색정의당 후보만 할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선대위원장은 오후에는 전남 목포로 옮겨 동부시장과 동광농원에서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요청할 예정이다.

새로운미래 오영환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내 지역구를 돌며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한다.

오 선대위원장은 먼저 서울 성북갑 지역구 성신여대 앞에서 유세에 나선다.

대학가에 있는 2030 청년 유권자들에게 거대 양당의 무능을 주장하면서 제3지대 대안 정당으로 새로운미래의 필요성을 부각한다는 계획이다.

'내일채움공제' 등 윤석열 정부 들어 폐지된 청년정책을 부활시키겠다는 공약도 홍보할 예정이다.

이어 강북을과 종로를 돌며 후보 지원 유세를 한다.

개혁신당 선대위는 서대문갑 이경선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서울본부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수도권 집중 공략에 나섰다.

이주영·천하람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출정식을 시작으로 서울 마포·영등포·서대문구를 샅샅이 훑으며 수도권 표심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전통적인 '스윙보터' 지역으로 분류되는 충남 지역을 방문한다.

조 대표는 천안, 아산, 서산·태안을 차례로 찾아 '검찰 독재 조기종식'과 '정권 심판'을 강조하면서 비례대표 투표에서 당 지지를 부탁할 예정이다.

진보당은 지역구 후보를 낸 전북 전주을과 울산 북갑, 부산 연제에 선거운동원을 대거 보내 선거운동에 공을 들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