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센스 제공
우먼센스 제공
2024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가인의 선물'이 한창인 요즘 트로트의 여제, 송가인이 화보 사진을 공개했다.

공연하고 노래 부르는 걸 제외하고 가장 좋아하는 활동 중 하나가 화보 촬영이라는 송가인. 한 장의 사진에 담기는 일은 어색하고 매 순간 어렵기도 하지만, 화보 촬영이 있는 날이면 혼자 표정과 포즈 연습도 해보고 모델들 사진을 찾아보며 마치 공연을 준비하는 것처럼 사전에 준비와 연습을 많이 한다며, 트로트의 여제다운 모습으로 카메라 앞에 섰다.

송가인은 인터뷰에서 '최근 가장 열심히 한 일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쉬는 걸 정말 열심히 했다. 1~2월에는 목이 별로 좋지 않아 일부러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면서 "목을 아끼기 위해 말도 거의 하지 않고 집에서 쉬었더니 다시 활동할 수 있는 기운이 생겼다"고 전했다.
우먼센스 제공
우먼센스 제공
송가인은 "항상 팬이 주는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건 노래이기 때문에 노래라는 선물을 준비하고 싶어 선물을 콘서트 주제로 정했다"면서 "더 나은 목소리를 들려드리고 싶어 푹 쉬었다. 1회 공연이 아니라 전국 투어 콘서트라서 목 관리를 하면서 사람도 덜 만나고 체력도 아꼈죠"라고 말했다.

송가인은 향후 행보 질문에 "무명 시절에 만들었던 비녀를 다시 만들고 싶다"면서 "하나하나 만든 비녀를 액자에 담아 전시해보면 어떨까 한다"고 했다.

이어 "비녀는 제 음악과도 어울리니만큼 하나의 작품처럼 전시해 보고 싶다"면서 "지금 한복 홍보 대사이기도 해서 그런 지점과도 맞는다. 그렇게 한국의 전통을 지키고 알리며 국악의 뿌리를 잊지 않고 끈을 놓지 않는, 한국의 맥을 이어가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송가인의 화보는 '우먼센스' 4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우먼센스 제공
우먼센스 제공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