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쓰리디,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서빙로봇 '이리온2' 선보여
국내 자율로봇 전문기업 폴라리스쓰리디가 서울 코엑스에서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린 '2024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폴라리스쓰리디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정식 판매를 앞두고 있는 '서빙로봇 이리온2'를 처음 선보였으며, 이를 기념하여 박람회 기간 동안 월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였다.

'이리온'은 국내 자율로봇 엔지니어들이 100% 자체 개발하고 국내에서 생산하는 자율주행 서빙로봇이다. 새로 출시한 서빙로봇 '이리온2'는 압도적인 회피 기술과 전방향복합 8축 서스펜션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진동 제어 기술을 지녀 주행폭이 60cm인 협소한 공간에서도 흔들림없이 스마트하게 주행한다.

좁은 공간에서 안전하고 정확하게 주행을 하며 따로 손이 안가는 진짜 로봇 '이리온'을 직원처럼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점은 크지 않은 규모의 업장 점주들이나 특히 창업을 앞둔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폴라리스쓰리디는 전시 기간 중 부스를 방문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서빙 로봇 도입 방법과 매장 인건비 절감 효과, 매장 매출 증대에 효과적인 테이블 배치 등 창업에 필요한 점들을 함께 설계하는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서빙로봇 이리온의 공식 캐릭터인 '리온이'의 달력, 스티커세트, 보냉백 굿즈도 선보였다.

폴라리스쓰리디 관계자는 “최근 서빙로봇 '이리온'이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의 공급 제품으로 선정되어 합리적인 가격의 도입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창업을 앞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이번 박람회를 참관하며 상담을 통해 매장 인테리어 공사 단계부터 서빙로봇 이리온과 함께 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2024 IFS 창업 박람회'에서는 곧 정식 출시할 서빙로봇 '이리온2'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으며 서빙로봇과 같이 스마트 기기의 매장 도입을 희망하는 많은 프랜차이즈 관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