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홈케어, 살균·청소 등 홈케어…쾌적한 주거환경 제공
한샘개발의 한샘홈케어가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토탈 홈케어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샘개발은 고객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전, 가구, 부엌, 욕실 등 집안 곳곳의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공간을 살균·청소하는 ‘한샘홈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체계적인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한 전문가가 전문 장비의 기술력을 활용해 차별화된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롯데하이마트와 협업해 신혼, 이사, 신학기 시즌에 홈클리닝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사업 규모를 확장했다.

홈케어에 서비스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가전, 가구 등 품목 위주의 서비스에서 부엌, 욕실, 집 전체 케어 등 공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개별 제품의 기능과 위생 상태를 점검하는 수준을 넘어 고객에게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안한다. 부엌 상판에 변색과 얼룩이 생기거나 음식 냄새가 날 때 필요한 주방 싱크대 상판 자외선(UV) 코팅이 대표적이다. 상판 흠집 제거 후 연마작업으로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고 코팅 과정을 거쳐 광택 및 항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리콘 교체 서비스와 함께 시공하면 새로운 주방으로 탈바꿈시켜준다.

에어컨 케어 서비스는 제품 내부의 곰팡이 제거 및 먼지 청소와 스팀 및 피톤치드 살균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입주아파트 관리 서비스로는 입주 청소 및 욕실 줄눈, 탄성코트, 필름리폼, 나노코팅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는 4월엔 일 년 중 최대 폭 할인 판매 행사인 얼리버드 에어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