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장병에게만 3000원을 더 받아 논란이 됐던 무한리필 고깃집이 지난 1월 폐업한 것으로 확인됐다.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군 장병에게만 3000원을 더 받아 논란이 됐던 무한리필 고깃집이 지난 1월 폐업한 것으로 확인됐다.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군 장병에게 일반 성인보다 3000원 더 비싸게 요금을 받아 '별점 테러'를 받은 무한리필 숯불갈비집이 결국 폐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서비스 비즈노넷에 따르면 경기 여주 소재 한 육류 음식점이 올해 1월 2일 폐업 신고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음식점은 지난해 12월 "군인들 오면 먹어도 엄청 먹는다. 1인당 한 5인분씩 먹고 가버린다"며 군 장병에게만 3000원 더 비싼 요금을 받아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논란이 일었다.

당시 확산된 이 식당 메뉴판에는 일반 성인에겐 1만6900원, 7~9세 1만원, 4~6세 8000원이라고 적혀 있었다. 그러나 군 장병에게는 1만9900원의 요금을 받은 것. 해당 식당은 군 장병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까지 추가 요금을 받은 것으로 전해지면서 논란이 커졌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 누리꾼들은 식당 후기에 "성인 남자랑 군인이랑 다른 게 무엇이냐", "이젠 안 간다" 등 혹평을 남겼다.

당시 식당 업주 A씨는 한 언론사 인터뷰에서 "한 10㎞ 정도에 군부대가 있는데 군인들 오면 먹어도 엄청 먹는다. 거짓말이 아니다. 1인당 한 5인분씩 먹고 가버린다. 우리도 또래 애들 있고 하니까 그냥 '많이 먹여라' 그랬는데 참다가 도저히 안 되겠더라. 진짜 팔아봐야 남는 것도 없다"고 요금 정책에 대해 해명한 바 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