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민생을 탄핵으로 챙기나", 나경원 "나라를 아수라장 만들 작정"
與, 민주당 잇단 탄핵 언급에 "민생부터 챙겨야 할 때"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정권 심판론에서 한발 더 나아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까지 하나둘 언급하기 시작하자 지도부가 직접 정면 대응에 나섰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2일 충남 당진시 전통시장에서 연설을 통해 "민주당이 민생을 챙기는 방법은 탄핵밖에 없다"면서 "탄핵으로 어떻게 민생이 챙겨지나"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정부가 이번 주부터 긴급 가격안정 자금을 투입해 물가를 진정시키고 있다면서 "아직 부족하지만, 더 노력해서 여러분이 걱정하지 않게 대안을 마련하고 집행할 것이다.

저희는 책임감 있는 세력"이라고 강조했다.

공동선대위원장인 나경원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올린 글에서 "이 대표가 드디어 탄핵의 속내를 드러내는 것에 대해 우려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너무나도 경솔하고 무책임한 얘기다.

한 마디로 온 나라를 아수라장으로 만들 작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이 국회를 장악하면 온 나라가 싸움판, 쑥대밭이 되고 말 것"이라면서 "더 이상 경제가 망가지고 민생이 힘들어지는 그런 선택이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KBS라디오 인터뷰에서도 "탄핵을 무슨 법안 의결하는 것과 똑같이 생각하는 것 같다"면서 "탄핵을 이렇게 함부로 입에 올리는 당 대표가 있는 정당에 표를 줘선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박정하 중앙선대위 공보단장도 전날 논평에서 "민주당이 벌써 승기를 잡은 양 자축하며 특유의 오만함을 드러내고 있다"라며 "탄핵은 나라를 극도의 혼란으로 몰아 비극적 상황에 이르게 할 중차대한 문제"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탄핵을 정략적 선거 수단으로 삼는 민주당의 인식은 참담하기만 하다"라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최근 이른바 '용산발 리스크' 논란 속에 지지율 호전 소식이 나오면서 윤 대통령 탄핵을 시사하거나 직접적으로 언급하는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이재명 대표는 지난 19일 강원 춘천시를 방문해 한 연설에서 "서슬 퍼런 박근혜 정권도 우리가 힘을 모아 권좌에서 내쫓지 않았나"라며 "이번 총선은 국민이 주권자라는 사실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날"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전날 전북 군산시 구시청광장에서도 "농사지으라고 일 맡겼는데 도둑질하고 오히려 주인을 능멸하고 심지어 주인 탄압까지 하면 이건 종이 아니라 침략자"라며 "본분을 잃어버린 일꾼은 해고해야 마땅하다"라고 했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전날 CBS라디오에 출연해 "민주진보개혁 세력이 약진해 200석을 만들면 윤 대통령 탄핵도 가능하다"라며 직접적으로 탄핵 시나리오를 제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