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美 PBM의 리보세라닙 허가 전망에…HLB제약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HLB제약은 21일 오전 약 16% 오른 가격에 거래됐습니다. 거래대금은 코스닥시장에서 다섯 번째로 많았습니다. 현재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 주요 매물대인 1만~1만5000원 구간을 웃돌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 외국인은 33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은 58만주를 순매도했습니다.

최근 미국 처방금여관리업체(PBM)인 케어론Rx의 보고서에 따르면 HLB제약의 신약 중 리보세라닙을 포함한 주요 20개 의약품이 올해 허가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PBM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신약 목록에 리보세라닙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PBM은 약가 협상과 약물 등재 등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등재되지 않으면 제약사에게 판매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