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원상, 부상으로 3월 A매치 출전 불발…송민규 대체발탁
3월 A매치 기간 축구 국가대표팀에 부름을 받았던 측면 공격수 엄원상(울산)이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

대한축구협회는 엄원상을 부상으로 이번 A매치 기간 소집할 수 없어서 송민규(전북)를 대체 발탁했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까지 A매치 7경기에 출전했던 엄원상은 11일 발표된 3월 A매치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그는 소속팀 울산 HD의 최근 경기인 12일 전북 현대와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 풀타임 활약하며 1-0 승리에 힘을 보탰으나 이후 왼쪽 발목 상태가 좋지 않아 합류가 불발됐다.

엄원상, 부상으로 3월 A매치 출전 불발…송민규 대체발탁
엄원상과 마찬가지로 황선홍 대표팀 임시 감독이 지휘한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멤버인 송민규는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전 감독 체제 첫 소집이던 지난해 3월 이후 1년 만에 A대표팀에 발탁됐다.

송민규는 지난해 3월 소집 땐 경기에 출전하진 못했고, 2022년 11월 아이슬란드와의 친선경기까지 A매치 13경기에 출전해 1골을 기록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지난달 경질된 뒤 황선홍 올림픽 대표팀 감독이 임시 사령탑을 맡은 축구 대표팀은 이달 A매치 기간 태국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연전을 치른다.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홈 경기가 열리며, 26일 태국 방콕에서 원정 경기가 이어진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