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법무법인(유한) 바른(대표변호사 박재필·이동훈·이영희)이 오는 25일 '부동산PF 대출 위기 제반 상황별 대응방안'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건설업계는 고금리로 인한 자금경색과 물가상승에 따른 공사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는 개별 PF 사업장의 위기를 넘어 대형건설사를 포함한 건설업 전반의 위기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이와 관련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 대한 전반적인 대응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웨비나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총 5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김소연 변호사는 '시공사의 워크아웃에 따른 기업개선 방안'을, 우현수 변호사는 '책임준공 관리형 토지신탁의 제문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김용우 변호사는 '부동산 PF 대출위기에 따른 협력업체 대응방안'을, 조동현 변호사는 '협력업체의 도산절차와 관련한 공사대금 회수방안'을 각각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부동산PF금융위기대응팀장을 맡고 있는 김병일 변호사가 질의응답 및 총평으로 마무리한다.

김병일 변호사는 "부동산PF 위기로 인해 시공사는 물론 시행사, 협력업체까지 자금난이 심화되고 있어 제때, 적절한 구조조정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웨비나가 대응방안에 혼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웨비나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할 경우 법무법인 바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