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함께 근무한 김도식-이창근 하남을 경선…부산 북을 4자경선
용인을에 영입인재 이상철 전략 공천…유경준은 수도권 재배치 검토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8일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박일호 후보의 공천을 취소하고, 이 지역구에 박상웅 후보를 추천하기로 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박일호 후보 공천을 취소하고 박상웅 후보를 추천하는 것으로 비상대책위원회에 재의결을 건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박일호 후보는 밀양시장 재직 당시 부적절한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상태이며, 이는 국민의힘이 강조해 온 도덕성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안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박일호 후보는 경선을 통해 지난 1일 공천이 확정됐지만, 경선에서 탈락한 박상웅 후보는 "32년 전 낙선으로 득표율 30%를 감점한 것은 부당한 결정"이라며 법원에 공천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었다.

박상웅 후보는 당에서 중앙연수원 부원장, 인재영입위원, 중앙위원회 부의장 등을 맡았고, 윤석열 대통령 당선 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자문위원을 지냈다.
與, 밀양의령함안창녕 박일호 공천취소…박상웅으로 교체
공관위는 또 최근 선거구 획정에서 분구가 결정돼 선거구가 신설된 경기 하남을에는 오세훈 시장의 서울시에서 함께 근무한 김도식 전 정무부시장과 이창근 전 대변인 간 양자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다.

마찬가지로 선거구 획정에 따라 신설된 부산 북을은 4자 경선을 하기로 했다.

김형욱 전 국가정보원 사이버안보 및 과학정보총괄기획, 박성훈 전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 손상용 전 부산시의회 부의장, 이수원 전 정의화 국회의장 비서실장이 경쟁한다.

공관위는 경기 용인을에 당 영입 인재인 이상철 전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을 우선추천(전략공천)했고, 부천갑에는 김복덕 국민의힘 재정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을 우선추천했다.

전남 여수을에는 김희택 국민의힘 전남도당 대외협력위원장을 단수 추천했다.

한편, 서울 강남병에 고동진 전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을 우선추천하면서 컷오프된 현역 유경준 의원은 당 공관위에 이의신청을 내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혀왔다고 장동혁 사무총장이 언론 브리핑에서 밝혔다.

공관위는 유 의원의 수도권 재배치를 검토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