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유니버스, 고용인원 확충…지역 일자리창출 기여
모바일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데이터유니버스(대표 강원석·사진)는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일자리 창출 공헌 부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고용은 물론 직원 복지도 꾸준히 늘려 좋은 평가를 받았다.

데이터유니버스는 총 10건에 달하는 국내 특허를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 생활 필수 서비스를 자체 개발해 제공 중이다. 보이스 피싱 예방 서비스 ‘스마트피싱보호’, 가족 간 위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휴대폰가족보호’ 등이 대표적이다.

데이터유니버스, 고용인원 확충…지역 일자리창출 기여
지난해 이 회사는 2019년 대비 340% 늘어난 인원을 고용하며 정보기술(IT) 산업 및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분실폰 회수를 돕고 데이터를 보호하는 ‘휴대폰분실보호’ 서비스 글로벌 버전 출시, 이벤트 마케팅 플랫폼 ‘이벤트U’ 등을 출시하기 위해 필요한 인력을 상시 고용 중이다.

데이터유니버스는 △일자리 창출 실적 △고용 안정성 △복지 제도 △적정 임금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지난해 서울시가 선정한 ‘일하기 좋은 2023 서울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주 36.5시간 근무 제도 및 성과급 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며 복지 포인트 월 30만원, 휴양시설, 통신비,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도 직원 복지 차원에서 제공한다.

데이터유니버스는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 기후 및 에너지 취약계층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 2만장을 밥상공동체복지재단 서울연탄은행에 후원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연탄 3만장을 후원하며 누적 5만장에 달하는 연탄을 기부했다.

김세민 기자 unija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