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핑계내고 당 나가…이미 승부 났다" 김영주 직격
이재명, 영등포갑 채현일 지원사격…"與 김영주 공천? 잘됐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5일 서울 영등포갑 지역구를 돌며 채현일 후보에 대한 지원 사격을 벌였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영등포갑 선거사무소에서 채 후보의 영등포구청장 이력을 강조하며 "저도 성남시장과 경기지사를 거쳐 여기로 왔는데 행정을 잘하는 분들이 정치도 잘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 탈당 후 국민의힘에 입당한 김영주(4선·서울 영등포갑) 국회부의장이 이날 영등포갑에 전략 공천된 것을 비꼬기도 했다.

김 부의장은 17대 국회 때 열린우리당(민주당 전신)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한 뒤 내리 이곳에서 3선을 했다.

이 대표는 "우리가 (채 후보를) 단수추천하지 않고 (김 부의장과) 경선에 부쳤어도 너끈하게 이겼을 것"이라며 "그런데 (김 부의장은) 이상한 핑계를 대고 나가는 바람에 조금 싱거워졌다"고 말했다.

이어 "상대가 김영주 후보로 확정됐다는데 잘된 것 같다.

길고 짧은 것은 대봐야 알지만 이미 승부는 났다"라고도 했다.

그러자 채 후보도 "4선을 하고 국회부의장에 장관까지 한 분이 갑자기 2주 만에 당을 바꾸고 공천받았다"며 "배신의 정치를 반드시 응징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공천 작업이 마무리 국면으로 접어들자 최근 총선 격전지를 방문해 후보들을 지원하고 있다.

전날에는 '정치 1번지'인 서울 종로를 찾아 이 지역구 후보이자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인 곽상언 변호사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