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다 대회 1라운드서 6오버파 76타로 최하위
돌아온 앤서니 김…LIV 골프 대회서 실망스러운 복귀전
12년 만에 필드로 돌아온 앤서니 김이 LIV 골프 대회에서 실망스러운 복귀전을 치렀다.

앤서니 김은 1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로열 그린 골프 앤드 컨트리클럽(파70)에서 열린 LIV 시즌 세 번째 대회에 출전, 그레임 맥다월(북아일랜드), 캐머런 스미스(호주)와 같은 조에 편성돼 18번홀(파5)에서 티샷을 날렸다.

2012년 5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웰스 파고 챔피언십에서 기권한 이후 거의 12년 만에 필드로 돌아온 순간이었다.

하지만 이 홀에서 보기를 적어냈고, 이어진 홀에서도 공을 페어웨이나 그린 위에 안착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5번홀(파4)에서 두 번째 샷을 칠 때에는 프로 선수들에게서는 보기 드문 섕크(골프채의 클럽 페이스와 샤프트를 연결하는 호젤 부위에 공이 맞는 것)를 내면서 1타를 잃기도 했다.

앤서니 김은 6번홀(파4)에서 귀중한 버디를 잡아냈지만 7∼9번홀까지 3개홀 연속 보기를 적어내며 무너졌다.

결국 앤서니 김은 복귀전 첫 라운드에서 버디 1개, 보기 7개로 6오버파 76타를 쳐 출전 선수 54명 중 최하위로 떨어졌다.

이번 시즌 LIV로 합류한 아드리안 메롱크(폴란드), 세계랭킹 3위 욘 람(스페인)이 8언더파 62타로 공동 선두에 올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