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미국 증시에서 '반도체 3배 ETF' 담는 초고수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투자수익률 상위 1% 고수들이 전날 미국 증시에서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를 정방향으로 3배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 성장 기대에 이 ETF를 사들이는 것으로 보인다.
[마켓PRO] 미국 증시에서 '반도체 3배 ETF' 담는 초고수들
27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고수들이 전날(현지시간) 가장 많이 순매수한 해외 종목은 DIREXION DAILY SEMICONDUCTOR BULL 3X ETF다. 반도체 시장이 성장하면 가장 많이 수혜를 볼 수 있는 종목 중 하나다.

미국 유력 반도체기업 마이크론이 지난 26일(미국시간) HBM의 일종인 HBM3e 24GB(8Hi) 제품의 양산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엔비디아의 유력 그래픽처리장치(GPU) H200에 탑재될 예정이다. 이 HBM은 경쟁사 대비 최대 30%까지 전력을 적게 소비하는 등 효율성이 향상된 제품이다.

한동희 SK증권 연구원은 "인공지능(AI) 산업의 성장성, GPU당 HBM의 탑재량 증가 등을 감안하면 경쟁자 진입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며 "경쟁 격화에 대한 우려보다는 특화 반도체 시장의 확대와 이를 통한 질적 성장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말했다.
[마켓PRO] 미국 증시에서 '반도체 3배 ETF' 담는 초고수들
이날 고수들이 가장 많이 팔아치운 종목은 팔란티어다. 팔란티어는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업체다. 미국 등 정부들을 위한 국방과 정보 부문 업무를 담당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 이 종목과 관련해 외신에 나온 부정적 뉴스는 없었다. 그러나 깜짝 실적을 발표하며 이달 초부터 지난 15일까지 57.92% 올랐고, 이후에는 22~26달러 선에서 횡보하는 모습을 보였다. 고수들이 이 종목의 주가 상승을 당분간 기대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서둘러 차익을 실현하는 것으로 보인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