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Alessandro Bergonzi /

(2024년 2월 21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일라이릴리는 지난 1월 말 체중감량 약물 '젭바운드(Zepbound)'의 성공에 힘입어 ‘매그니피센트 7’ 종목에서 테슬라를 밀어냈다.
  • 애널리스트들은 일라이릴리의 기업 가치가 9천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하는 한편, 글로벌 체중감량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에 직면할 것으로 전망한다.
  • 한편, 인베스팅프로 적정가치에 따르면 현재 일라이릴리 주식은 고평가되었을 수 있다.
  • 2024년에는 AI 기반 주식 선별 도구 프로픽(ProPicks)를 활용해 집에서 편안하게 대형 펀드처럼 투자해 보자. 자세히 알아보기

지난 1월 말, 체중감량 약물의 성공으로 일라이릴리(NYSE:LLY)는 테슬라(NASDAQ:TSLA)를 ‘매그니피센트 7’ 종목에서 밀어냈다. 2월 20일 화요일 일라이릴리 주가는 3.38% 하락했지만, 주당 755.66달러로 약 6,800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기록했다.

일라이릴리의 주가 급등은 2023년 11월에 승인받은 체중감량 약물 '젭바운드(Zepbound)' 덕분이었다. 일라이릴리는 체중감량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젭바운드로 주요 경쟁사인 노보 노디스크(NYSE:NVO)에 직접 도전장을 내밀었다.


일라이릴리, 치열한 경쟁에 직면

노보 노디스크는 체중감량 치료제 웨고비(Wegovy) 덕분에 럭셔리 대기업 LVMH를 제치고 5,050억 유로의 시가총액을 기록하면서 유럽 최대 기업으로 도약했다.

현재 일라이일리와 노보 노디스크의 각 체중감량 제품은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모건스탠리의 시장 전문가들은 최근 일라이릴리의 기업 가치를 9천억 달러 이상으로 예상하고, 목표주가를 727달러에서 763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그러나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일라이릴리의 잠재력이 이미 현재 주가에 반영되어 있다고 본다.

인베스팅프로의 도구를 활용해 제약사의 목표주가를 측정할 수 있다. 일라이릴리의 세부 특성에 맞춰진 13개의 공인 재무 모델을 종합한 인베스팅프로 적정가치는 559.39달러이다. 이는 2월 20일 종가 대비 26% 낮은 수준이다.
일라이릴리의 적정가치


출처: 인베스팅프로

최근 몇 주 동안 인베스팅프로 구독자들은 일라이릴리에 대한 애널리스트 전망을 추적해왔다. 인베스팅프로가 취합한 26명의 애널리스트 평균은 약세 전망을 나타내며, 목표주가는 745.50달러로 제시되었다.

본질적으로 애널리스트 목표주가와 인베스팅프로 밸류에이션 모델의 평균을 보면, 현재 일라이릴리의 주식은 고평가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인베스팅프로 프로팁(ProTips)를 보자면, 가격 움직임의 속도와 변화를 측정하는 상대강도지수(RSI)는 최근 기간 동안 매수 활동이 활발했음을 나타낸다. 이러한 현상이 잠재적으로 일라이릴리 주가를 실제 내재가치 이상으로 끌어올렸을 수 있다.
일라이릴리의 상대강도지수
출처: 인베스팅프로
그러나 일부 개별 애널리스트들은 일라이릴리에 대해 더욱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으며 목표주가 950달러를 제시하기도 했다.

이러한 낙관론은 지난 분기 주당순이익이 2.49달러로 13% 상승하고, 시장 예사치를 5.1% 상회한 인상적인 실적에 기반한 것이다.

또한 일라이릴리는 93억 5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해 28%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면서 컨센서스 예상치를 4.3% 초과 달성했다.

한편으로 리스크 프로파일을 보면, 일라이릴리의 재무건전성 점수는 5점 만점에 3점으로 우수한 편이다.
일라이릴리의 재무건전성
출처: 인베스팅프로

일라이릴리 전망: 계속 성장할 수있을까?

전문가들은 4월 30일에 발표될 분기 실적에서 주당순이익이 13.2%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라이릴리 주당순이익
출처: 인베스팅프로


결론

결론적으로 투자자들은 지난 한 해 동안 일라이릴리 주가가 130% 상승하는 등 실적에 대해 큰 만족감을 드려냈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이러한 주가 급등으로 인해 일라이릴리 주식이 고평가 및 과매수 되었다고 평가하기도 한다.

그러나 인베스팅프로 분석에 따르면 일라이릴리의 재무건전성은 우수하며, 다음 분기에 대한 긍정적 전망으로 볼 때 여전히 추가적인 성장 여지가 있다는 믿음이 유지된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